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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3월 T멤버십 이용자 분석결과, T멤버십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약 520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
SKT에 따르면 T멤버십 고객들이 주로 구입하는 품목도 수년간 인기를 끌던 ‘카페·베이커리·편의점’ 등에서 ‘생필품·식재료’ 구매 등으로 변화했다.
앞서 SKT는 지난 3일에서 7일까지 5일간 ‘T데이’ 첫째 주 위크 행사를 열었다. 이때 새롭게 선보인 이마트에브리데이 할인쿠폰(5000원권)이 약 17만 8000개 다운로드되며 1위를 기록했다. 그 다음은 2위 파리바게뜨, 3위 롯데시네마, 4위 삼첩분식, 5위 뷰티컬리 순이었다.
SKT 측은 생필품 구매와 관련이 높은 이마트에브리데이 할인쿠폰이 전통적인 강세를 보여왔던 베이커리와 영화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를 내놨다.
마찬가지로 지난해 12월 진행한 ‘0데이’ 행사에서서도 다이소 상품권(5000원권)이이 약 17만개 다운로드되며,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32만)에 이어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0데이’는 만 13세에서 34세까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월 10일·20일·30일과 같이 0이 들어가는 날짜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0데이’도 지난 12월 시작한 이후 3월까지 1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석체크 등 과제를 수행하고 적립받는 미션포인트에도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미션포인트는 출석체크·룰렛 등 과제를 수행하면 T플러스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이다. 포인트는 온·오프라인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올해 3월 미션 이벤트 적립 건수는 3276만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8배 증가했다.
SKT는 미션포인트 적립이 증가하는 것 역시 소액 포인트도 알뜰하게 모아 합리적으로 쓰겠다는 ‘짠테크’ 소비가 늘어났다고 보고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4월 ‘T데이’ 둘째 주 위크 행사에선 롯데리아, 갤러리아백화점, 우티앱 관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4월 ‘0데이’에는 편의점 도시락 할인, 엔젤리너스·던킨 등 음료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고물가 시대에 무조건 소비를 줄이기보다, 꼭 필요한 소비는 T멤버십을 활용한 ‘짠테크’로 불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며 "T멤버십은 다양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