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승주

lsj@ekn.kr

이승주기자 기사모음




"무역업계 구직자 63.7%, 직무경험·경력개발 기회 부족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1 06:35

무협, 무역 직군 구직자 대상 '제3기 취업 스킬 UP!' 교육 실시

무역협회
[에너지경제신문 이승주 기자] 무역업계 구직자 중 63.7%는 직무 경험과 경력 개발 기회가 부족해 채용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무역협회는 최근 구직자 2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구직자들은 희망하는 직무·업종에 대한 정보 부족(56.5%), 서류·면접 등 채용 전형 대비의 어려움(54.0%)를 겪는 것으로 나왔다.

이에 무협은 이날부터 내일까지 양일 간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청년 구직자 취업을 위한 ‘제3기 취업 스킬 UP!’ 교육을 진행한다.

무역 관련 구직자와 대학생 3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알짜 기업 선택 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면접 대비 전략 △현직자 직무 특강 등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실판 미생이 전해주는 해외 영업’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현직자 특강에서는 종합상사와 제조사의 해외 영업 특징과 차이점, 종합상사 업무 프로세스와 주요 일정에 대한 정보와 함께 비즈니스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외영업 현장 실무를 배울 기회가 제공된다.

김선정 한국무역협회 취업연수실 실장은 "이번 교육은 무역업계 취업을 희망하지만 관련 정보가 부족한 청년 구직자에게 간접적으로 현장 직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향후에도 무역 인재 양성과 무역 업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