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NHN클라우드, 김해 R&D센터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7 14:50
NHN클라우드 R&D센터_개소식 사진_김동훈 공동대표_기념사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가 ‘김해 R&D 센터’ 개소식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NHN클라우드_로고_이미지

▲NHN클라우드 CI.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NHN클라우드가 7일 ‘NHN클라우드 김해 R&D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해 R&D 센터는 NHN클라우드가 경남 지역 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의 융복합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경남도, 김해시와 협약해 설립한 연구개발 전문 센터다. 향후 센터에서는 NHN클라우드와 자회사의 연구 관련 인력 60여 명이 근무하며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컨설팅 등 클라우드 서비스 연구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해 R&D 센터는 NHN클라우드가 실행하는 경남 권역 정보기술(IT) 경쟁력 제고에도 중요 역할을 담당한다. 이 일환으로 김해 R&D 센터는 NHN의 지역 IT 인재 양성 교육 기관 ‘NHN아카데미’와 연계해 취업 기회 제공 등 시너지를 창출한다. 실제로 NHN 아카데미 1기 졸업생이 김해 R&D 센터에 취업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가 가속화될수록 대규모 데이터의 처리가 가능한 데이터센터와 연구개발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오늘 개소한 김해 R&D 센터가 경남의 디지털 기반 제조혁신 성장에 촉매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김해 R&D센터 개소를 통해 NHN클라우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거점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며 "향후 김해 R&D센터는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NHN아카데미’와 더불어 기술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IT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