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김진태 강원도지사·권혁열 도의장, '도정 현안 협력' 조찬 간담회 가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5 17:07

강릉 제2청사 설치에 따른 조직개편안 협력 의견 모아

도지사-도의장 조찬 간담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권혁열 강원도의장은 5일 오전 도청 인근 식당에서 조찬 간담회를 갖고 강원도청 제2청사 설치에 따른 조직개편(안),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위한 도-도의회 협력 방안 등 도정 현안에 관한 협력을 다졌다.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권혁열 강원도의장은 5일 도청 인근 식당에서 조찬 간담회를 갖고 도정 현안에 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조찬에는 김명선 행정부지사, 정광열 경제부지사, 김한수 기획조정실장, 정일섭 행정국장, 박병주 비서실장, 이무철 강원도의회 경제통상위원회 부위원장과 박찬흥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와 권 의장은 조찬에서 강원도청 제2청사 설치에 따른 조직개편(안),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위한 도-도의회 협력 방안 등 도정 현안에 관한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강릉 제2청사를 ‘새로운 강원도 특별 자치시대’의 상징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강원도에 따르면 ‘미래산업 글로벌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강원특별자치도글로벌본부’(제2청사) 설치 등을 담은 조직개편안을 마련해 제319회 강원도의회 임시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진태 지사는 "또다시 합의에 이르는 결정을 내려줘 감사하다"며 "오로지 강원도민만 바라보고 한 마음, 한 뜻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출범과 도정 발전을 위해 나아가자"고 했다.

권혁열 의장은 "지난 1년간 도와 도의회가 여러 현안에 대한 협치를 했다. 이번 제2청사 설치와 관련해 아직 이견도 있고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오직 강원도민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강원도의회와 강원도가 앞으로도 소통과 협치의 장을 만들어 많은 성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