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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로고 |
티몬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지난해 1분기보다 70% 가까이 크게 늘어나며 굳건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티몬에 따르면, 큐텐이 경영권을 인수한 뒤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60%가 늘어난 데 이어 올해 1분기 역시 전년 대비 70% 가까이 증가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여행 부문 성장률이 152%로 가장 높았다. 특히, 해외여행은 아직 사회적으로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분위기가 아님에도 약 50배의 압도적인 성장률을 보이며 코로나19 이전의 60% 수준으로 회복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어 △지역·컬쳐 104% △가전·디지털 72% △유아동 56% 순으로 성장 폭이 높았다. 일상회복과 함께 급증한 여행 수요와 더불어 ‘올인데이’ 등 티몬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됐다.
고객 지표도 긍정적이다. 올해 1분기 소비자 평균 구매 횟수는 20% 증가했으며, 지난 3월 기준 고객 1인당 평균 객단가 역시 전년보다 60% 가량 높아졌다. 티몬은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인수 시너지를 더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이다.
pr9028@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