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릉 6월 도민체전 개최…무궁무진한 매력 발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3 21:31

3일 오후 2시, 도민체전 연출 용역 보고회
무궁무진 강릉 주제로 열려

도민체전개회식무대 이미지

▲제58회 강원도민체전 개회식 무대 이미지

오는 6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강원도민체육대회가 개최된다.

강릉시는 3일 오후 2시 시청에서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 및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개폐회식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강릉권역 기념식에 대한 연출 용역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릉시에 따르면 양대체전 일정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시기와 겹쳐지면서 개회식과 출범 기념식을 한 장소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와 함께 양대 체전의 개폐회식의 핵심 주제(무궁무진 강릉)와 연출 구성 등을 논의한다.

이밖에도 읍·면·동을 순회하는 성화 행사, 관람객 안전 대책 등을 논의하고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빈틈없는 행사를 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 조성하는 개회식 무대는 강릉 DNA를 나타내는 여러 개의 육각형 조형물이 조합된 헥사(HEXA) 스테이지를 조성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예정이다.

경포대에 떠오른 다섯 개의 달을 의미하는 육각형 조각물에 초대형 LED를 설치하고 무대 가운데에는 민선 8기 핵심 목표인 해양실크로드 경제도시의관문을 나타내는 LED 슬라이딩 게이트를 설치한다.

개회식 후 특별 공연으로 약 10분간 5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강원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드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홍규 시장은 "20년 만에 다시 개최하는 도민체전이 그 어느 때보다 성대한 대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도민체전 개회식이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강릉권역 기념식과 함께 열리는 만큼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58회 강원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강릉에서 개최된다. 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