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KB국민은행, 중소기업 위한 560억 신용보증 특별출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11:23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KB국민은행은 최근 고금리,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핵심전략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56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올 한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총 560억원을 특별출연해 약 2조원의 협약 보증서를 공급하고, 협약 보증서를 담보로 약 2조2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지원대상은 창업 5년 이내의 데스밸리 기업과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과 신용도가 취약한 기술력 보유 소상공인 등 취약중소기업과 핵심전략산업 및 신성장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지원대상이다.

기술보증기금의 특별출연 및 보증료 지원 협약 보증은 30일부터 전국 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용보증기금은 4월 6일부터 시행 예정이다.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지난 6일 부산신용보증재단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별로 시행하고 있다.

국민은행 담당자는 "이번 보증기관과의 특별출연으로 최근 고금리와 경기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중소기업 지원에 실질적인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