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BBQ, 적십자사 자원봉사자와 '치킨 착한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09:34

소속 치킨대학 사회공헌활동에 적십자 260명 동참

황금오리브

▲지난 29일 경기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제너시스BBQ와 대한적십자사 봉사원이 함께 황금올리브 치킨을 조리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적십자사의 동참에 힘입어 ‘착한기부’ 발걸음이 더욱 가벼워지고 있다.

BBQ는 자체 교육기관인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의 ‘착한기부’에 대한적십자사 봉사원 260명과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적십자사의 착한기부로 이뤄지는 치킨은 매주 수요일마다 저소득층의 홀몸어르신·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된다.

BBQ는 1차 착한기부 활동으로 2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광주지구협의회 봉사원 24명과 함께 치킨대학에서 체험형 견학 프로그램 ‘치킨캠프’를 마련해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문희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광주지구협의회 회장은 "앞으로 우리가 기부할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치킨인지 알게 됐다"며 "좋은 제품을 나눌 수 있는 것에 감사하고 자부심이 생긴다"고 소감을 밝혔다.

BBQ 착한기부는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BBQ 치킨대학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올해 1분기에만 장애인 복지시설·노인 복지시설·무료급식소·군부대 등 총 48곳에 약 60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