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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관계자들도 GV80을 두고 이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2020년 1월 차량이 출시된 이후 교체주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GV80은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 선수의 사고로 유명세를 탔다. 작년에는 출시 독일 유력 매체 아우토빌트가 선정한 ‘최고의 수입차’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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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간이 꽤 넓다. 제원상 크기는 전장 4945mm, 전폭 1975mm, 전고 1715mm, 축거 2955mm다.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기로 경쟁사 모델 대비 실내 공간이 더 넓게 빠진 게 특징이다. 전장 5005mm, 축거 2996mm의 아우디 Q8과 비슷하게 느껴진다.
2022년형 모델부터 6인승이 추가돼 공간 활용도 역시 높아졌다. 2열 좌석에 독립시트 2개가 자리 잡았다. 3열을 접어 트렁크로 활용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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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인승 모델은 2열 시트에 1열과 동일한 가니쉬의 센터 콘솔을 비롯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수납함 등을 적용했다. 덕분에 고급스러운 느낌이 난다. 2열 컴포트 패키지 선택 시 윙 아웃 헤드레스트, 원터치 릴렉스 모드 등이 적용된다.
승차감이 상당히 부드럽다. SUV보다는 세단에 가까운 주행감이다. 제네시스는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만들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동승석에 장착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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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가솔린 터보 엔진을 품었다.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의 힘을 발휘한다. 5인승 20인치 기준 복합 연비는 8.6km/L다. 초반 가속감보다는 속도가 붙었을 때 추월가속 능력이 더 강렬하게 느껴진다. 연비에 대한 부담이 좀 있지만 정속 주행을 하면 효율성이 크게 좋아진다.
주행 중 사고가 발생했을 때 1차 충돌 이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해 2차 사고를 방지해주는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MCB)을 탑재했다고 업체 측은 소개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OTA)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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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의 가격은 6136만~7056만원에서 시작한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