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모중…33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3 08:32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포스터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는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 위원 33명을 오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부천시청년정책협의체는 ‘부천시 청년기본조례’에 근거해 2019년 출범한 이래 청년 목소리를 대변하는 부천시 대표 청년정책 거버넌스 조직으로 활발하게 활동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위원들이 제안한 ‘부천청년사진Dream(드림)’사업이 2023년 신규 사업으로 반영되는 쾌거를 이뤘다.

공모에 선정된 신규 위원은 오는 5월 워크숍에 참여해야 위촉 자격이 충족되며, 이후 분과에 편입돼 2년간 활동한다. 주요 활동은 △부천시 청년정책에 대한 청년 의견수렴 및 정책 제안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지역청년과 소통 및 참여방안 제시 등이며,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모집대상은 부천시에 주소 또는 직장이 있거나 부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으로, 만19세부터 34세까지 청년(1988년생~2004년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영미 아동청소년과장은 13일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이 당면한 문제를 스스로 조사-연구하고 새로운 청년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소통창구"라며 "정책 결정과정에서 청년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을 희망할 경우 부천시 누리집(bucheon.go.kr) 부천소식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부천시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