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청사부지 활용’ 원탁회의 참여자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3 01:33
안양시 ‘청사부지 전략적 활용’ 원탁회의 포스터

▲안양시 ‘청사부지 전략적 활용’ 원탁회의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시청사 부지 전략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오는 4월18일 안양아트센터에서 개최할 원탁회의에 참가할 주민 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 원탁회의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안양시 현재 모습과 100년 미래도시 도약 필요성과 방향, 청사부지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해 시민과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안양시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되고 세부 사항은 안양시 신성장전략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양시는 청사부지 기업 유치를 통한 차세대 성장동력 마련 계획과 추진 방향에 대해 시민에게 설명하고, 시민이 생각하는 사업 필요성과 고려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원탁회의는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해 테이블별로 자유롭게 토의가 진행되고 이를 참여자 간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안양시민과 안양시 소재 기업인이며, 13일부터 31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아 약 70명을 회의 참여자로 선정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2일 "시청부지에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글로벌 첨단기업을 유치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활용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추진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를 보완하고 합의점을 찾을 수 있도록 시민은 적극 참여해 달라"고 권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