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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사명을 ‘KG모빌리티’로 변경하는 것을 기념해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공모전 주제는 ‘Vision Adventure Mobility 2030’이다. 쌍용차가 KG그룹과 만나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계승 발전시켜 나갈 비전을 제시하면 된다.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하면 된다.
1차 예선과 2차 본선으로 나눠 펼쳐진다. 공모 분야는 자동차의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UX·UI 등 모빌리티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다.
1차 예선 접수는 4월10일부터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평가는 같은달 17~19일 3일간 온라인 투표(30%)와 심사위원 평가(70%)틑 통해 2차 본선 진출자가 결정이 된다.
본선 진출자는 6월12일부터 16일까지 최종결과물 계획서에 의거한 피지컬 모델, 3D VR 이미지, 영상물 중 1개 이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 디자인 전문가와 공동으로 심사를 하고 같은 달 23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결과 발표를 거쳐 26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쌍용차는 ‘디자인 공모전’ 응모 작품 중 총 18작품을 선정해 3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1등인 △KG Mobility상 1명에게는 1000만원 △디자인센터상 1명에게 500만원 △NEW Identity상 2명에게 각 300만원 △NEW Style상 4명에게는 각 100만원 △Challenge상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장(상무)은 "이번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디자이너들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한다"며 "우수 응모작 중 참신한 아이디어는 향후 KG Mobility의 미래 30년을 준비할 디자인 비전 정립 시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