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정인

kji01@ekn.kr

김정인기자 기사모음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레이싱 대회에 타이어 독점 공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8 16:13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람보르기니 레이싱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 볼로냐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대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올해 시즌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특히 대회에 출전하는 레이싱 차량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한다. 이 타이어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성이 있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는 오는 5월 유럽과 북미, 아시아, 호주 등 4개 대륙 3개 시리즈로 개최된다. 각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시리즈 우승자는 오는 11월 이탈리아 발레룽가 서킷에서 최종전을 치러 올해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진행되는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5개국(말레이시아·호주·일본·한국·중국)에서 진행된다. 이 중 4라운드 대회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kji0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