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정인

kji01@ekn.kr

김정인기자 기사모음




에어부산, 교육기부활동 '꿈담기 드림교실'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12 10:40
사진3

▲에어부산이 진행하는 ‘꿈담기 드림교실’ 참여 학생들이 비상문 작동법 관련 교육을 받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에어부산이 승무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드림교실’을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10일부터 3일간 부산 지역 내 고교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캐빈승무원 직업 소개 △기내 서비스 실습 △화재진압 △응급처치 △비상탈출 훈련 등 승무원의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에어부산은 2020년 부산시 교육청과 ‘꿈담기 드림교실’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4년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매년 한 차례씩 진행하다 지난해부터는 횟수를 늘려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각 한 차례씩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에어부산의 꿈담기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은 약 100명에 이른다.

에어부산은 항공기 기내와 동일하게 꾸며진 모형 실습실인 목업(Mock-up)에서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교육을 받는 등 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에게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지역 사회에 대한 공헌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코로나 상황에서도 중단 없이 지속해 왔다"며 "앞으로 운항·정비·운항 관리사 등 직군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