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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케이뱅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왼쪽),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에 자리한 케이뱅크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본부장과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케이뱅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금융서비스 개발 △제휴상품 개발 등을 중심으로 두 플랫폼을 연동한 다양한 제휴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의 핵심은 800만명 이상의 고객 수를 확보한 케이뱅크와 올해 회원 수 130만명을 돌파한 오아시스마켓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강화다.
우선 두 회사는 공동 금융서비스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두 플랫폼 연동으로 케이뱅크 고객은 케이뱅크 앱을 이용해 오아시스마켓에서 별도 회원등급이 부여되고 특별 혜택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또 신규 상품과 서비스 개발로 고객 혜택을 확대할 방침이다. 케이뱅크의 주 고객층인 20∼40대를 겨냥한다. 맞벌이 부부 고객은 물론 1인 가구 등 고객 특성을 반영해 재구매율이 90%에 달하는 오아시스마켓의 장점을 살려 추후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아시스마켓은 2011년 창립된 유기농·친환경 농산물 전문업체로 창립 이래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김기덕 케이뱅크 마케팅 본부장은 "금융과 이커머스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는 두 회사가 협력하게 됐다"며 "양사의 장점을 살려 고객들에게 앞으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dsk@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