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거래소, 경남 창원에 ‘KRX지역아동센터’ 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21 18:46
거래소

▲21일 한국거래소는 경남 창원시에서 전국 42번째 KRX지역아동센터이자, 창원시의 첫번째인 호계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안춘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이상근 호계지역아동센터 대표, 함현석 기아대책 본부장이 아동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는 경남 창원시 호계지역아동센터에서 ‘KRX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방과 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 내부의 환경개선 공사를 마무리함에 따라 이뤄졌다.

KRX지역아동센터로 새롭게 태어난 호계지역아동센터는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프로그램실과 학습실 공간재배치, 바닥공사, 도배 및 아동들이 이용하는 사물함, 학습용 책상 등 편의시설을 갖춰 새롭게 단장됐다.

한국거래소는 2014년을 시작으로 전국에 총 42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재단장했다. 여기에 대학생금융교육봉사단 파견, 동절기 식품지원 등 재단 복지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아동들이 새롭게 탈바꿈한 공간에서 큰 꿈을 키워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가 쾌적한 환경 속에서 꿈을 키워나가는 보금자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