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하늘

yhn7704@ekn.kr

윤하늘기자 기사모음




KB증권, 앱 ‘마블링’ ‘스마트앱어워드’ 금융부문 자산관리분야 대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21 13:59
dd

[에너지경제신문=윤하늘기자] KB증권은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22’에서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이 금융 부문 자산관리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현재 운영 중인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국내 인터넷 전문가 3800여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공정하고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한 해의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KB증권의 ‘마블링’은 은행·카드·보험·금융투자(증권)의 금융거래 정보부터 전자상거래, 통신 등 생활금융 영역까지 자산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데이터 전용 앱이다.

KB증권은 2022년 1월 말 마블링 앱을 출시하면서 다소 복잡하고 생소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객 친화적인 UI/UX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마블링은 KB증권의 증권업 노하우를 살린 투자 습관 진단, 주식 종목진단, 고수의 PICK 등 개인화된 맞춤형 투자콘텐츠와 같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블링’ 가입 및 이용은 KB증권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에서 가능하며, MTS ‘M-able(마블)’에서도 가능하다. ‘마블링’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yhn770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