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S건설 자이 BI. GS건설 |
GS건설은 부동산R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 진행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닥터아파트가 주관한 ‘2022년 아파트 브랜드 파워’, 브랜드스탁이 뽑은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GS건설 자이는 부동산R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진행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브랜드 상기도, 인지도, 선호도, 투자가치 등 4개 평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종합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국내 부동산 리서치회사인 닥터아파트가 주관한 ‘2022년 아파트 브랜드 파워’ 설문조사에서도 인지도, 선호도, 가치도,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랐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뽑은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도 자이는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지난 2019년부터 4년 연속 수상했다.
GS건설은 유튜브채널 ‘자이TV’는 분양단지, 입주단지뿐만 아니라 최신 부동산 뉴스와 정책, 세무정보 등 양질의 부동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건설업계 유튜브채널 중 구독자 수가 가장 많은 자이TV는 업계 최초 실버 버튼을 받고 이번 달 기준 구독자 59만5000명을 달성했다.
또한 국내 건설업계 최초 커뮤니티 통합 서비스 브랜드인 ‘자이안 비(XIAN vie)’를 도입하고 개인의 취향과 니즈에 맞춘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평판에서 3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지속적으로 자이를 믿고 사랑해주는 고객을 위해 앞으로도 ESG 선도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giryeo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