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찬기(오른쪽 두번째) 한국가스안전공사 감사가 16일 열린 2022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공직기강 청렴윤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는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120여 공공기관 감사인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청렴윤리, 내부감사 부문 등 공공분야 감사활동에 있어 국민 삶과 행복 증진에 기여한 성과·공로가 있는 기관·감사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가스안전공사는 그동안 △공공기관으로서 반부패 추진계획 100% 이행 △부패행위 제로 달성 △안전분야 부패근절을 위한 안전감찰 업무를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국민 생활 속 위험을 개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국민안전 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공사는 지난 2월 안전감찰 분야에서 위험사업장 내 안전사고 예방, 불법 가스용기 유통 등에 대해 국민안전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공직기강 확립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임찬기 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는 "공사의 청렴윤리문화 확산과 부패근절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 노력을 안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청렴윤리활동과 내부통제를 고도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youn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