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무신사, 한국유통대상서 대통령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6 16:29

신진 디자이너·브랜드 육성, 성장 지원 높게 평가

[이미지] 무신사, 제27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지난 1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유통대상’에서 한문일 무신사 대표가 참석해 대통령 표창장을 받고 있다. 사진=무신사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무신사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상생 협력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정부포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하기 위해 유통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선정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무신사는 신진 디자이너부터 스케일업(Scale-up)이 필요한 국내 중소 브랜드까지 성장 단계별 상생 전략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무신사의 상생 협력 지원 체계는 △신진 디자이너·브랜드 육성 △창업·성장 단계 브랜드 지원 △규모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대상 투자와 성장 발판 마련 등의 단계로 구성된다.

무신사는 패션 디자인 전공생과 디자이너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육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무신사 패션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1억원 규모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이 직접 브랜드 창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무 교육·컨설팅·현장 실습 등을 제공한다.

성장 단계에 있는 브랜드를 위한 생산·마케팅 지원 프로그램도 갖췄다. 자금 조달이 어려운 브랜드에 무이자로 생산자금을 지원해 경영 부담을 줄였다. 동반성장 프로젝트로 지원한 2022년 시즌 생산 자금만 793억 원을 넘어섰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외형 확대에 따른 성장 가속화를 원하는 패션기업 투자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설립한 투자 전문 회사인 ‘무신사 파트너스’를 통해 누적 투자액만 630억원에 이른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앞으로도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패션 생태계의 다양성을 강화해나갈 것"이라면서 "더 많은 브랜드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