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KT&G,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13 13:50

청년 고용창출·고용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공로 인정

KT&g

▲지난 12일 세종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 이종훈 사회공헌부장(왼쪽)이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과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T&G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KT&G는 지난 12일 세종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은 좋은 일자리 창출, 청년 고용촉진 등에 선도적 역할을 개인이나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KT&G는 청년 고용창출과 고용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고용촉진 부문에서 민간기업으로서 최고 표창을 받았다.

KT&G는 청년들이 원하는 일 경험과 창업 등 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분야로 지원을 확대해오고 있다. 그동안 KT&G의 창업·취업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지원받은 누적 청년·대학생 수만 2만1000명에 이른다. KT&G는 지난 2004년 ‘아시아 대학생창업교류전’을 선보인 이래 위기 청소년 직업훈련과 대학생 취업·창업 프로그램 등 지원을 이어온 데 이어, 2017년에는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을 진행해 총 112개 팀을 배출한 바 있다.

또, 2020년에는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안정적 기반 마련을 위한 소셜벤처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을 개관했다. 이 밖에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도약 프로젝트’ 멤버십도 참여해 정부와 기업의 협업을 통한 청년고용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진정성 있게 추진해 온 청년창업 지원 활동과 신규 고용창출 노력이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