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KB국민은행, 강원도 철원에 ‘KB작은도서관’ 개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2.02 14:20
국민은행

▲1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열린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신인철 철원부군수(왼쪽 세 번째),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왼쪽 다섯 번째), 김정근 KB국민은행 동부8(송우)지역본부장 등 유관 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KB국민은행은 강원도 철원군에서 ‘KB Dream Wave 2030’ KB작은도서관 105호(쉬리마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신인철 철원부군수, 박기준 철원군의회 의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KB국민은행 김정근 동부8(송우)지역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KB 쉬리마을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5번째 작은도서관이다. 기존의 쉬리마을 사랑방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명소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또한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을 구축해 이웃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전국 지자체와 군부대에 매년 8개의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다.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찾아가는 책버스 운영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작은도서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힐링하며 독서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B작은도서관을 꾸준히 늘리는 등 사회 구성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