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NH농협은행, 스마트팜 금융지원 역량강화 현장교육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30 16:49
스마트팜

▲29일 경북 김천 ‘서부목장’에서 개최된 ‘스마트팜 로드쇼’에 참석한 서준호 NH농협은행 농업금융부장(앞줄 왼쪽 다섯번째)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경상북도 상주와 전라북도 익산 등지에서 스마트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 역량강화 현장교육인 ‘스마트팜 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에 새로 마련된 스마트팜 로드쇼는 지난달 5일 정부가 발표한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한 농업혁신방안’에 맞춰 스마트팜이 무엇이고, 어떻게 금융지원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팜 개념, 대출상담과 심사기법 등 2일 동안 이론교육을 실시했다. 또 수료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영농설비의 실제 구동 견학, 농업인의 성공·실패사례와 스마트팜 도입효과 등을 청취하는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에서는 스마트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대출상담과 심사 관련 업무자료집인 ‘스마트팜 종합안내서’를 제작해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 배포했다.

서준호 농협은행 농업금융부장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스마트팜 확산은 필수적"이라며 "이에 대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관련 현장교육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dsk@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