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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2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오른쪽)과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올해로 25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지수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매년 조사를 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도입,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운영, 1만명의 고객자문단과 함께 만든 고객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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