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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서울시 중구에 자리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한다.
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이란 기본 철학 아래 ‘KB스타뱅킹’과 ‘리브 넥스트(Next)’를 중심으로 금융을 넘어 일상 생활을 아우르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의 금융 접근성 제고를 위한 ‘9To6 뱅크(Bank)’,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시니어 라운지’ 등 대면채널 혁신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고객경험 모바일 조사’를 실시해 영업점과 상품·제도·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하는 모든 과정을 세심히 모니터링하며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KB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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