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병일 광주은행 차기 행장 내정자. |
광주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고병일 부행장을 차기 광주은행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JB금융지주 자회사 최고경영자(CEO)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행장 최종 후보로 선정된 송종욱 행장의 사의 표명에 따라 고 부행장을 차기 광주은행장 후보로 내정했다.
이날 개최된 광주은행 임추위에서는 고 후보자의 금융업 전반에 대한 다양한 근무경험과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 그동안의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광주은행의 효율적인 경영관리를 이끌고,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광주은행장 적임자로 고 후보자를 판단했다고 임추위는 설명했다.
고 후보자는 1966년 광주광역시에서 태어나 금호고, 전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해 임방울대로지점장, 백운동지점장, 개인영업전략부장, 종합기획부장, 영업1본부 부행장 등을 거쳐 현재 경영기획본부(CFO) 겸 자금시장본부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고 후보자는 지역 내 영업기반 확충과 중소기업 지원 강화 등으로 이어지는 지역밀착경영을 강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열릴 주주총회를 거쳐 고 후보자는 광주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돼 내년 1월 1일부터 임기 2년의 공식일정을 시작한다. 고 후보자는 송종욱 행장에 이어 자행 출신 행장으로 선임된다.
한편 송종욱 행장은 JB금융지주 부회장으로 자리를 옮길 전망이다.
dsk@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