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한국거래소, 프로탁구단 창단식..."전폭적 지원 펼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3 17:12
한국거래소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한국거래소가 한국프로탁구리그의 8번째 남자 탁구단인 ‘한국거래소 탁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창단포부를 발표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가 23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한국거래소 탁구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한국거래소 탁구단은 부산 이전기관 최초의 부산연구 스포츠단이자 한국프로탁구의 8번째 남자 탁구단이다. 유남규 감독을 비롯해 윤상준 코치, 홍석표 트레이너, 안재현 선수, 황민하 선수, 서중원 선수, 길민석 선수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탁구천재 안재현 선수는 큰 무대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어 내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황민하 선수는 올해 다시 태극마크를 달며 ‘최연소 국가대표’라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한국거래소 탁구단에 입단했다. 서중원 선수는 영도구청을 실업탁구대회 우승으로 이끈 선수이고, 길민석 선수는 올해 전국체전 단체전 금메달을 목에 건 유망주다.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한국거래소의 프로탁구팀 창단은 부산의 많은 탁구 팬들에게 수준 높은 경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인재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공헌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2024년 부산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2030년 부산 World EXPO 유치에도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거래소

▲한국거래소 탁구단 창단 버튼 세리머니 왼쪽부터 양태영 한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 조정희 부산발전시민재단 회장, 구자중 부산MBC 사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이명종 한국실업탁구연맹 회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희곤 국민의힘 국회의원, 황보승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이병진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 안재형 한국프로탁구리그 위원장, 박인호 경제살리기시민연대 대표, 윤광석 부산시민단체협의회장.

그는 "부산을 금융중심지로 육성하고 스포츠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여 주신 한국거래소에 감사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한국거래소 탁구단이 설렘과 기대 속에 희망찬 첫 걸음을 떼는 오늘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려며, ‘탁구 하면 부산, 부산 하면 탁구’를 떠올리게 되는 그날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 이사장은 장기적인 목표로 "스타 선수를 배출하고, 수준 높은 경기력으로 ‘볼 맛 나는’ 프로 탁구 리그를 만들고, 선의의 경쟁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탁구계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탁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도 확대하겠으며, 부산지역 청소년을 탁구 꿈나무로 육성하고 생활체육으로 탁구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