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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시 별도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이용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로 전화 발신을 하면 간편 본인인증으로 사고신고, 조회, 제신고 등 업무를 할 수 있다.
기존의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제약이 있었다. 디지털 ARS를 이용하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또 텔레뱅킹 고객 대상으로 ARS 단계를 단축시켜주던 기존의 ‘보이는 ARS’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라는 것이 농협은행의 설명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디지털 ARS를 통해 장시간 상담 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동시에 청각·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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