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한국콜마,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14 14:51

그룹사 전체 임직원 월 1권 읽기, 연간 독후감 6개 작성 '자기계발'

한국콜마

▲11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제9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사업’에서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오른쪽)와 박용철 문체부 미디어정책국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한국콜마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지난 11일 공동 개최한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 시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기업과 기관의 독서경영 우수 사례를 찾아 문체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하고, 해당 기관을 포상해 직장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4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기업 내 핵심문화로 자리잡은 독서 장려 문화를 높게 평가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콜마의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한다’는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국콜마는 창업 초기부터 임직원의 인문학적 소양 양성과 자기 계발을 위한 독서 경영을 펼쳐오고 있다. 대표 사례로 독서 장려 프로그램인 ‘KBS(Kolmar Book School, 콜마 북 학교)’가 꼽힌다. 한국콜마그룹 관계사 임직원들이 매달 1권 책 읽기 문화를 통해 1년에 최소 6권 이상의 독후감을 작성하고 있으며, 지난달 기준으로 누적 독서감상문만 12만6231건에 이른다.

또한, 서울 내곡동에 위치한 종합기술원, 콜마비앤에이치, 이노엔(inno.N) 등 관계사 사업장 11곳에 사내 도서관 격인 북 카페를 비롯해 전자도서관, 독서 연계 온라인 학습 구축 등 독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독서경영이 단순히 독서라는 행위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 모두의 중요한 자기 계발 활동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한국콜마의 모습과 맞닿아 있으며 회사 발전에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