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에몬스,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부문 11년 연속 1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0.21 11:21

고객만족도·품질 우수성 등 품질만족도 평가



2018년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 론칭



친환경 자재 사용·고품질 제품 제공 박차

에몬스

▲에몬스가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몬스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해당기업의 제품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평가 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올해로 18년째를 맞았으며 올해에는 총 108개 부문을 대상으로 357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만1400명을 대상으로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11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는 2018년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며 고품질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왔다. 전제품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는 게 에몬스 측의 설명이다.

에몬스 관계자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1년 연속 1위 선정은 업계 최고의 고품질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제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과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irye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