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부산 기장군 등 평가 결과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21 15:05

234234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부산 기장군 등에 대한 지역 평가결과를 발표했다고 21일 전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기존 이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대중에 소개하여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발표이다.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부산 지역은 총 40,925개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0.90%의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당 지역의 부문별 주요 발표업체는 ▲기장군 △국밥 부문 식당 고미 △국수 부문 마포면옥 △밀면 부문 금정밀면 △소고기구이 부문 미가, 철마한우초원 △추어탕 부문 기장가마솥추어탕 △해물 부문 바보낙지 ▲강서구 △덮밥 부문 낙양회센타 △백반/가정식 부문 뎅볼(DENG BALL) △육류/고기요리 부문 녹산용가든▲영도구 △국밥 부문 중리콩나물국밥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외식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소비자들에게 보다 유익한 외식 관련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