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한국거래소, 중앙대학교의료원과 다문화가족 의료지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9.19 14:04
다문화가족

▲19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사진 왼쪽)이 홍창권 중앙대학교의료원 의료원장과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한국거래소는 중앙대학교의료원과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위해 의료진이 도서벽지 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족을 직접 방문해 건강검진, 예방접종 연계, 중증질환 치료비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거래소는 2011년부터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전국 저소득층 다문화가족 1만4842명에 건강검진, 중증질환 치료비지원, 자궁경부암 백신 등 무료예방접종을 지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진 인력파견, 대상자 모집, 장소협조, 통역 등 제반 의료지원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다문화가족도 대한민국의 국민이자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이 보장돼야 한다"며 "특히 의료혜택의 접근이 어려웠던 농촌지역의 다문화가족이 양질의 무상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