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0일(수)



미래에셋증권,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6.27 11:47
미래에셋증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구글클라우드와 공동으로 ‘2022 빅데이터 페스티벌’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직접 만드는 ESG 평가모델 △ 나만의 All New 포트폴리오 개발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

1등 2000만원을 포함해 총 6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인턴 경험, 입사 과정에서의 혜택 등이 제공된다.

미래에셋증권은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신청을 받는다. 해당 기간 동안 메타버스(네이버 제페토) 및 온라인(Google Meets)에서의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과 구글클라우드는 고려대, 건국대 등 대학교에서 설명회를 여는 한편 서울 각지에서 게릴라 홍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2017년 이후 6회째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공모전이다. 참여 학생들이 현업의 실제 분석 프로세스를 경험하고, 금융 데이터에 대해 깊이 있는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구글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사가 ‘ESG’와 ‘투자’라는 결론을 도출했다"며 "관심 있는 주제를 마음껏 탐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