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 중소기업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6.24 18:01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이사 대통령상 수상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이사 대통령상 수상(제공-㈜파워풀엑스)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스포츠크림 리딩 제품 ‘리커버리 크림’의 제조·유통 기업 ㈜파워풀엑스는 자사의 박인철 대표이사가 뛰어난 혁신성과 국가발전 및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제34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서울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개최된 ‘2022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서울지역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매년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및 모범 근로자 등을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중소기업 경영자 및 근로자의 사기를 고취하며 중소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파워풀엑스 박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생소했던 스포츠 크림 카테고리를 개척해 꾸준한 품질 개선을 통해 한국형 스포츠 크림 리커버리 크림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또 세계 최초 프리컷 스포츠테이프 ‘메디핑’을 통해 수입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포츠테이프의 내수화를 이끄는 등 뛰어난 상품력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코로나 팬더믹으로 방역제품 수급이 어려웠던 지난 2020년 손소독제 반값 할인 판매 및 전국민 마스크 기부 행사를 진행하며 국민 생활 안정을 위해 힘써왔으며 지속적인 기부와 후원행사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서 왔다.

박인철 대표는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연구 개발에 투자해 기업의 R&D 역량을 키워왔으며 작년 한 해에만 ‘스포츠 선도기업’, ‘디자인 혁신기업 육성사업’, ‘창업도약패키지’ 등 다양한 국가 과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2020년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에서 장관 표창을, 작년 스포츠산업대상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스마트 냉장고 ‘프로틴 뱅크’와 빛나는 반려견 리드줄 ‘봉글로’를 론칭하며 또 한 번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프로틴 뱅크는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이 시기에 영양가와 가성비가 좋은 ‘프쌤’ 등의 프로틴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틴 전용 냉장고로 론칭 3개월만에 150여 개 가맹점과 계약을 맺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박인철 대표이사는 "이렇게 뜻깊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력과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사회 및 국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파워풀엑스는 프로틴뱅크, 봉글로와 더불어 스포츠 테이핑 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며 스포츠 산업과 다양한 산업 간의 융합을 더욱 공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