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부산도시철도 탄소중립 사업 협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27 14:45
clip20220427144314

▲한국기후변화연구원과 부산교통공사 관계자들이 27일 부산도시철도 탄소중립을 위해 협력 MOU를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이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부산도시철도 탄소중립을 위해 협력 MOU를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도시철도의 안전운행, 성능향상,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한 탄소중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진행됐다.

협약은 부산도시철도의 탄소중립과 에너지 절감을 추진함에 있어 협약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상호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부산도시철도의 탄소중립을 위한 사업 아이템 발굴, 전문적인 사업 설계, 지속가능한 성과관리 방안을 계획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전문적 자문 및 사업을 시행한다.

부산교통공사는 협약을 통해 발굴된 사업의 총괄 추진 및 관련 인허가, 부서 간 협업 등 사업추진과 관련된 전반적인 제반 업무을 수행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부산도시철도의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통해 공공·운송분야의 탄소중립 모델을 발굴하고 달성하고자 한다.

이현수 한국기후변화연구원 단장은 "본 협약을 통해 부산도시철도의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향후 사업의 확산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jj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