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유원상

you11@ekn.kr

유원상기자 기사모음




경기평화광장에 ‘경기천년길 갤러리’ 올해 첫 번째 기획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3 13:35
박형진 꼬꼬랑_2022_acrylic on canvas_18.8x18.8cm

▲박형진 작가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경기천년길 갤러리’ 첫 번째 기획 전시회 ‘천년 길 위에 새겨진, 너와 나의 시선’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4일부터 오는 5월7일까지 진행될 이번 전시는 경기 천년의 역사 위에 새겨져 왔던 문화와 예술, 민중의 삶 등 진솔한 이야기를 따뜻하고 아름다운 시선으로 표현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박형진, 유창창, 정재철 등 총 83명의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한 시각예술 작품 총 20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참여 작가들 스스로 작품에 관한 생각과 이야기하고자 하는 바를 한 줄 평으로 남김으로써, 단순 작품 전시 위주의 일방적인 단 방향 관람이 아닌 작가와 도민의 상호 소통의 기회가 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도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을 마련했다.

주요 기획전을 살펴보면, 7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경기도 박물관과 협업해 ‘유물 이동 전시’를 진행해 도민들이 역사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연말인 12월에는 ‘삶과 도시’를 소재로 넓은 개념의 평화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한 기획전을 준비 중이다.

도는 이 외에도 지역 예술 발전과 도민들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기평화광장 일원에서 추진할 방침이다.

6~10월까지 지역문화예술 단체들의 광장 공연과 함께, 도민마켓, 야외영화상영을 진행하고, 9월에는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을, 12월에는 겨울 썰매장과 빛 조형물 전시 등을 준비하고 있다.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경기평화광장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유창창 작가

정재철_unfamiliar shape_oil on canvas_35cm x 27cm_2021

▲정재철 작가

you1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