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희연

son90@ekn.kr

손희연기자 기사모음




DL, 기업 캠페인 ‘DL 끼부림 US’ 시리즈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1.12 13:42

직원 직접 참여한 뮤직 비디오…DL만의 브랜드 캠페인 전략
사내·외 캠페인 경계 허무는 새로운 방식 캠페인 지속 선봬

DL 기업캠페인 “DL 끼부림 US’ 2

▲‘DL 끼부림 US’ 시리즈 영상

[에너지경제신문 손희연 기자] 지난해 새롭게 출범한 DL그룹의 기업 캠페인이 참신함으로 주목 받고 있다.

12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DL의 기업 캠페인 가운데 최근 D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DL 끼부림 US’ 시리즈는 참신함을 넘어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이라는 평가다.

기존 사내·외 캠페인의 이분법적인 발상에서 벗어나 사내 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참여한 콘텐츠를 일반 소비자 캠페인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캠페인은 DL그룹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숨겨진 끼를 발굴해 새롭게 출발한 그룹의 도전정신을 보여준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각 계열사에서 자원한 3명의 직원들은 X세대다. 이들이 전국에 있는 DL의 자랑거리를 찾아다니며 뮤직비디오를 완성한다는 내용이다. 총 3편의 에피소드 영상과 룰라의 ‘3!4!’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로 구성됐다.

DL은 보다 많은 대중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브랜드 캠페인을 확대하고 있다. 사내방송과 유튜브 채널뿐 아니라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DL의 브랜드 캠페인 관계자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확산하는 형태의 기업 캠페인의 힘을 확인했다"며 "DL은 앞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새로운 기업 브랜딩의 기준을 만들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son90@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