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 호텔경영학과 대학진학 수험생 상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09 17:52
광운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여행 및 호텔 업계는 상황이 좋지 않지만,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기대하며 호텔관광업계에 노크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호텔경영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취업연계를 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인서울 4년제 호텔경영학과를 진학하고자 하지만 높은 등급컷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다"며, "수시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한 대학부설 교육원에 진로상담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운대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전공 등 다양한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평균 2년 내외의 학업기간으로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동시에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 인정이 가능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을 생각하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이 진행 중이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호텔경영학 전공에서는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도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고 관광기업과 MOU체결을 통해 학기 내 전공 수업 외에도 호텔 체험프로그램, 호텔 관련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방학 기간에는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에서는 실무 학습 시설 및 외국어 어학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와인 소믈리에 및 바리스타 자격증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스펙트럼을 넓혀주고 있다고 밝혔다.

개설되어 있는 전공은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체육학 전공 등 다양하다.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