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06일(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학생 ‘2021 LG소셜캠퍼스 영상공모전’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02 11:24
5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일반고 특화과정 재학생들이 LG전자와 LG화학이 주최하는 ‘2021 LG소셜캠퍼스 영상공모전’ 청소년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영상공모전은 전국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진행된 공모전으로 총상금은 2200만원,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해 30개팀이 수상했다.

이번 1분1초 영화제에서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생들이 수상했으며, 위탁교육기간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수준 높은 영상 실력을 발휘했다.

인제고등학교 오도협 학생은 "배워본 적은 없지만 관심이 있던 분야였기 때문에 고3위탁교육기관으로 인천중앙전을 선택했고,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워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었다. 항상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시는 전임교수님과 멘토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항장성고 채준 학생은 "인천중앙전의 교내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공 관련 스펙을 쌓는 데 도움이 됐다. 졸업 후 나의 모습이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인천중앙전은 영상편집 영상제작 고교위탁교육과정을 개설해 다년간 시행해왔으며 영상전문 스튜디오실을 통해 기초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수업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매년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만들기 때문에 끊임없이 노력할 수밖에 없다. 실무에 특화된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개발을 위해 운영되는 직업교육과정이다. 교육비, 실습비, 교재비가 전액무료로 국비지원되며 매월 출석률에 따라 교육장려금이 차등지급 되는 교육제도이다.



인천중앙전 관계자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에서 소수선정된 4차산업선도인력양성기관으로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고3위탁교육을 통해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다방면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전문 고교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제작·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3D프린터·제품디자인, 사물인터넷·정보보안,게임콘텐츠제작,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 위탁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방향설정 등 진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