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하나은행, KG이니시스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및 공동투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04 14:09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3일 KG이니시스와 서울시 중구 소재 KG타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및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유승용 KG이니시스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하나은행은 KG이니시스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 및 공동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금융 솔루션을 KG이니시스의 비즈니스 플랫폼에 결합하여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 KG이니시스의 PG 솔루션과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 공동개발 △ 글로벌 사업 전략 공동 수립 및 운영 △ 하나원큐 애자일랩의 스타트업 투자 및 개발·육성 △ KG이니시스의 가맹점 대상 금융·비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플랫폼 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은 "하나은행은 하반기부터 각 산업을 이끄는 선도 기업들과 전략적인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며, "국내 이커머스 결제 시장의 리딩 기업인 KG이니시스와 상호 협력을 통해 데이터 기업을 지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창출을 위한 플랫폼 전략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