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이노테코,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서 시흥시장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28 13:02

1112.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산기대BI)의 입주기업인 ㈜이노테코가 ‘제21회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동 산업기술대전’에서 ‘일산화탄소 가스중독사고 안전을 위한 IT 융합기술기반 스마트 센서 시스템’으로 시흥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노테코는 MEMS 가스센서 및 loT 가스경보기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올해 초 프리팁스(Pre-TIPS)에 선정되고 창업성장기술개발과제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산학협력의 성과를 알리고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전은 ‘새로운 시대, 미래의 문을 열다: Quantum Jump’를 주제로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재학생의 작품과 대학-기업 간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제품 등을 전시했다. 산학협력 성과가 우수한 기업 상위 8곳을 선정해 제품을 전시하는 부대행사인 ‘산학협동관’도 마련됐다.

222.jpg

김인호 대표는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가 일어나기 쉬운 계절인 만큼, 자사의 기술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산업기술대전에서 시흥시장상을 수상하고 산학협동관에 전시되는 기회를 얻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기술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산기대BI 정인호 센터장은 “이번 행사에서 ㈜이노테코가 기술력을 증명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전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