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배준호

abjh5123@ekn.kr

배준호기자 기사모음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신임교육과정 운영... ‘경비직 취업 희망자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05 10:16
서강직업전문학교 경비교육
[에너지경제신문 배준호 에디터]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중·장년층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인 ‘경비원신임교육’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비원신임교육은 경비직 취업을 위해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일자리 제공으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 맞춤형 경비신임교육과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경비업법과 범죄예방론, 시설경비 실무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된다.

장주상 학장은 "최근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경비직 취업을 희망하는 젊은 층, 중장년층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가 주도적으로 경비원신임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찰경호 전문강사가 경비원 채용을 위한 필수의무 교육인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직업윤리서비스,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19시간, 기타 평가 1시간 등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국비지원 경비지도사과정 11월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경비업법, 경호학, 경비지도사 시험전략 및 취업지원 등이다.

장 학장은 "전역한 경찰, 제대군인, 만학도들이 경비지도사에 지원하고 있다. 경비지도사과정 운영을 통해 국비지원 과정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 학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