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유원상

you11@ekn.kr

유원상기자 기사모음




백군기 용인시장, 사회적 농업 활성화 교육생 격려 방문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8.30 23:41
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30일 처인구 남사면 (주)그리니쉬를 방문해 사회적 농업 활성화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은 30일 처인구 남사면 소재 농업회사법인인 ㈜그리니쉬를 방문해 사회적 농업 활성화 교육 현장을 둘러보고 교육 수료생을 격려했다.

이날 백 시장은 경력단절여성·장애인·귀농 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한 ‘제1기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수료생 10여명을 격려하고 사회적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한 수료생은 "교육을 받고 귀농, 창농·자활 관련 기관 취업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취업이나 창업을 위한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이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백 시장은 "사회적 농업이 사회적 약자의 돌봄·교육·고용 창출에 톡톡히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농업이 단순한 먹거리 생산에 머물지 않고 6차 산업에 대비한 지속 가능한 생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시는 농촌자원을 활용해 사회적 약자의 돌봄?교육을 돕고 고용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농식품부의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원예 치유 심화 과정’, ‘복지원예사 양성과정’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제1기 복지원예사 양성 과정은 지난 6월부터 30회에 걸쳐 원예치료 개론, 원예 활용 치유농업, 원예치료와 재활의학, 원예치료와 사회복지 및 실습 등을 교육했다.

시는 70% 이상 교육을 수강한 27명에게는 별도 수료증을 발급하고 자격조건에 따라 취업이나 창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용인시

▲청년 김대건길+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 안내 포스터.

용인시, ‘청년 김대건길+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진행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 용인시가 9월1~14일까지 용인시민과 용인관광 SNS 팔로워를 대상으로 ‘청년 김대건길+용인 8경 걷기 인증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의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 코로나로 바뀐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야외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용인의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알리고자 마련했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용인관광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이웃추가 한 뒤 청년 김대건길과 용인 8경 중 한 곳을 걸은 후 걷기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용인관광 #청년김대건길 #청년김대건탄생200주년 #용인8경)를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용인관광 공식 블로그에 제시된 구글폼(URL)에 개인정보 및 업로드한 SNS URL을 제출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용인시 백옥쌀,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용인관광 캐릭터 꽁알몬 종합선물세트)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안전한 걷기 여행으로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언택트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8경은 석성산 일출, 광교산 사계, 기흥호수공원, 용인농촌테마파크와 연꽃단지, 용인자연휴양림, 조비산 조망, 가실벚꽃. 어비낙조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용인관광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you1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