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현용일

abraksass001@ekn.kr

현용일기자 기사모음




구례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어린이 체험’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7.07 10:39

전시관 관람 및 VR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도 병행
병산 정용주 선생의 서각 작품 관람 가능

untitled9999999999999999999

▲구례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구례=에너지경제신문 현용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마산면에 위치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자연친화적 재료를 활용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체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이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목재교구를 이용한 우리 집 문패 만들기’와 아이들의 오감능력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점토이용 동물·곤충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과 어린이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이 체험 프로그램은 인기가 좋아 인근 전북 남원시, 전남 광양·순천·담양 및 구례군 관내 초등학생과 어린이집 학생들이 매주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전시관 관람 및 VR(가상현실)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도 병행하여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친환경적인 체험과 백두대간의 역사를 배우고 익히면서 따뜻한 감성을 키우고 안정감을 되찾게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서 자연과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체험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두대간 생태교육장에는 지리산정원의 사계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경사진과 병산 정용주 선생의 서각 작품, 식물과 열매를 직접 체험하고 관찰할 수 있는 생태학습장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braksass00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