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신진영

yr29@ekn.kr

신진영기자 기사모음




머스크 "암호화폐 유망하나 투자는 조심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5.07 20:22

머스크의 트윗에 또 도지코인 '출렁'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8월 뉴럴링크 웹캐스트에 나와 두뇌에 컴퓨터칩을 심는 아이디어의 초기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연합뉴스

[에너지경제신문 신진영 기자]‘암호화폐(가상화폐)’ 투자 전도사라는 별명을 가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7일 "조심성을 갖고 투자하라"고 당부했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는 유망하다. 하지만 조심성을 갖고 투자하길 바란다"면서 자신의 한 인터뷰 영상을 첨부했다. 지난 2월6일 촬영된 미 연예매체 TMZ와의 인터뷰 영상이다.

인터뷰 영상에서 머스크는 "암호화폐가 미래의 화폐가 될 좋은 기회가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추측이다. 암호화폐에 필수 자금을 투자하면 안 된다. 그건 현명하지 않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지난달 암호화폐 중 ‘도지코인’(DOGE)이 유망하다면서 이를 지지하는 트윗을 올린 바 있다. 도지코인의 가격을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머스크가 이런 발언을 한 이후 이 종목의 가격이 하루 만에 20% 이상 급등하기도 했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신중론’을 담았지만, 이날도 머스크의 한 마디에 도지코인 가격은 출렁였다. 이날 오후 6시10분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기준으로 전날보다 5.7%포인트 상승한 748원에 거래되고 있다. 628원까지 하락한 바 있지만, 머스크의 트윗에 다시 반등한 것이다.


yr29@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