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항공산업의 발 빠른 움직임 속에 개교 31주년을 맞이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 역시 미래의 항공분야 주역들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역에 위치한 한항전은 항공정비사, 항공조종사, 객실승무원, 항공지상직 등 항공분야 전반의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항공전문학교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과 대학교육의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취업에 유리한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4년제 학위취득, 항공분야에 특화된 외국어 교육, 취업으로 이어지는 산학실습 기회를 제공해 항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또한, ‘취업보장 한항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학교 계열사인 국토교통부 지정 조종인력 양성기관인 울진비행훈련원과 헬기 사용사업체인 글로리아항공에서 실무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졸업생에게 우선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 및 학부모 만족도가 높다.
위와 같이 우수한 항공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해당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항공교육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한항전은 적성면접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에 부담을 느끼거나 조기 취업을 1순위 목표로 두고 실무교육에 주력하는 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한항전에서는 현재 2021년 8월에 입학할 후기 입학생과 2022년 3월에 입학할 신입생을 동시 모집하고 있다. 17종의 신입생 장학금 외에도 기간 내 등록 시 얼리버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 5월 한정 원서접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집요강 및 이벤트 관련 내용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