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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이락컨텐츠컴퍼니 ‘터닝메카드’ 시리즈. |
2015년 자체 기획·기술로 출시한 터닝메카드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완구가 카드를 들어 올리면서 카드의 바닥면을 보여주며 로봇으로 변신하는 ‘트랜스포밍 메카니즘’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터닝메카드는 2015년 1월 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3년 동안 완구 2519만 8404개가 판매됐다. 이 기간 동안 판매된 터닝메카드를 길이(단품 기준 개당 20㎝)로 환산하면 약 5040km로 에베레스트(8848m)산을 285회 왕복할 수 있는 수치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단일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린 완구로 KRI한국기록원에 터닝메카드 인증 등록에 나선다. KRI한국기록원은 국내 우수 기록을 공식 인증하고 미국 ‘WRC(World Record Committee, 세계기록위원회)’를 포함한 해외 인증업체에 인증 심의를 요청하는 최고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터닝메카드가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최다 완구 판매 기록을 인증 받는다면, 우리나라 콘텐츠 및 완구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셈"이라며 "터닝메카드는 지난해 말 글로벌 완구업체인 스핀마스터를 상대로 모든 국제 특허 분쟁에서 승소하며 독창성과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해외 진출 길이 열린 만큼, 전 세계 어린이들과 본격적으로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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