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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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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클로이 서브봇'을 통한 로봇 배달 서비스 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5.05 13:03

모바일앱으로 주문 후 전화ㆍ문자로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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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클로이 서브봇’

[에너지경제신문 손영수 기자] LG전자는 4일 GS리테일과 함께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1층 GS25 편의점에서 ‘LG 클로이 서브봇(LG CLOi ServeBot)’을 이용해 건물 내 고객들에게 상품을 배송하는 로봇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GS타워 내에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가며 입주 고객들에게 도시락, 샌드위치, 음료 등을 배달한다.

가령 GS타워 23층에 근무하는 고객이 모바일 앱으로 GS25 상품을 골라 주문하면 점포 근무자가 주문 제품을 로봇에 상품을 싣고 고객이 있는 층을 입력한다. 로봇은 스스로 이동하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당 층에 도착하게 되면 고객에게 전화와 문자로 도착을 알리고 고객이 수령하는 방식이다.

LG 클로이 서브봇(서랍형)은 가로, 세로, 높이가 각각 50cm, 50cm, 130cm이며, 3칸의 서랍에 최대 15kg을 실을 수 있다. 도난,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잠금장치가 있으며, 관리자가 로봇관제시스템을 통해 원격으로 로봇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배송 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며,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 말했다.
youngwater@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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