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 16일(금)

LG디스플레이, OLED TV 홍보 위해 월트 디즈니와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3.07 10:00   수정 2021.03.07 09:53:38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공동 프로모션 활동 전개
"OLED TV, 제작자가 의도한 색 가장 정확히 보여줘"

2021030701000286200012381

▲월트 디즈니 직원이 온라인으로 진행된 신작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개봉 기념 이벤트에서 OLED TV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 디즈니와 함께 OLED TV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양사는 신작 애니메이션 영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 개봉에 맞춰 전 세계 월트 디즈니 팬들을 대상으로 OLED TV의 화질과 눈 건강 우수성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와 월트 디즈니는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주요 장면을 활용한 OLED TV 프로모션 영상을 별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 OLED TV가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가 적고, 플리커 현상이 없어 가장 눈에 편한 TV라고 강조하는 30초 분량의 영상이다.

이 영화가 월트 디즈니에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극장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 개봉하는 만큼, 영화 관람을 위한 최적의 TV는 OLED라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다.

월트 디즈니는 또 미국 현지시간 4일 온라인으로 중계한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개봉 기념 행사 중 캐릭터 그리기 등의 코너를 OLED TV로 진행하기도 했다.

리사 카벨로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마케팅 매니저는 "콘텐츠를 시청할 때 눈 건강은 정말 중요하다"며 "OLED TV는 온 가족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며, 제작자가 의도한 색을 가장 정확히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지난해 ‘디즈니 스튜디오랩’과 OLED 기술 협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후 진행하고 있는 ‘아이 러브 OLED’ 캠페인의 일환이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하에 향후 개봉할 영화와 연계해 OLED TV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콘텐츠를 만드는 월트 디즈니와의 협력을 통해 OLED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