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쿠쿠전자 5.5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소비자들이 한 번에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새롭게 대용량으로 출시를 기획한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5.5L 용량이다. 재료의 양과 크기 제약 없이 4~5인 분량의 음식을 한 번의 작동만으로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고, 집들이나 홈파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바스켓은 식재료를 담고도 여유 공간이 남아 조리 시 내부 공기 순환이 원활해 더욱 빠르게 조리 된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때 사용자의 취향과 입맛에 꼭 맞았던 온도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통삼겹, 양갈비, 고등어구이 등의 각종 요리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온도와 조리 시간을 마이 메뉴로 추가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최대 200도의 ‘초고온 열풍 순환 방식’으로 뜨거운 열과 열풍이 바스켓 내부 사방으로 순환돼 식재료를 골고루 익히고 식감도 바삭바삭하게 살려준다. 조리 중 따로 음식물을 뒤집지 않아도 속까지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고 전자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작부의 LED 터치 방식디스플레이는 누구나 사용하기 쉽도록 도와준다. 에어프라이어로 자주 조리하는 감자튀김 △치킨 △육류 △생선 △고구마 △빵 △해동은 ‘7가지 자동 메뉴’ 기능으로 재료에 최적화된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맞춰주고, 최대 60분까지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도 갖췄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SNS상에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각종 레시피 공유가 활발해지고 전용 간편식까지 출시되는 등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며 "특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이 한 번에 많은 양을 조리할 수 있는 대형 제품을 추가로 구매하는 경향을 보이고, 대용량 제품 수요가 나날이 증가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쿠쿠 대용량 에어프라이어의 가격은 19만8000원으로 쿠쿠 공식 홈페이지 몰을 포함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nakyeong@ekn.kr